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서인국, 슈퍼스타K의 자격을 입증하다.

by 박평 2012. 9. 1.

허각이 음악방송에서 1위를 차지하자 사람들은 '서인국'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했다. 슈퍼스타K 시즌 1의 우승자임에도 불구하고 큰 반향을 일으키지 못하고 있었기에, 오디션 프로그램이 가진 한계성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냐는 평이 있던 시절이었다. 그런데 슈퍼스타K 시즌2의 우승자인 허각이 가수로서 유의미한 성과를 보이자 서인국과 대비되어 버렸던 것이다. 그래서 슈퍼스타K 시즌1의 수준이 별로 뛰어나지 못했다는 평까지 나왔다.


그 당시 서인국이 가수로서 허각만큼의 성과를 올리지 못한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케이블 방송 출신으로서 지상파에 합류하는 것 자체가 쉽지 않은 상황이었고, 그 때는 지금보다도 지상파 의존도가 훨씬 높았던 시절이기 때문에 그의 활동은 많은 장애물 속에서 이뤄졌음을 생각해 본다면, 그가 해낸 성과들에 대한 평가 절상을 해도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서인국은 몸소 온갖 장애물들을 극복해 나가서 이후의 슈퍼스타K 출신들이 지상파로 갈 수 있는 길을 넓혀주었는데 이에 대한 공로는 반드시 인정을 해줘야 한다. 서인국이 남자의 자격에 출연하지 않았다면, 허각이 불후의 명곡에 나가거나 슈퍼스타K 출신들이 뮤직뱅크에 출연하기도 쉽지 않았을 것이 분명하다.


이렇듯 서인국은 연예인 자신으로서는 조금 아쉬울 수도 있지만, 오디션 출신 스타로서는 의미있는 행보를 계속해 나갔다. KBS드라마 사랑비로 '정극연기'에 데뷔하였고, 좋은 평가를 이끌어 낸 것은, 슈퍼스타K의 출신들이 더 많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음을 간접적으로 증명한 것이나 마찬가지였다. 물론 오디션 출신들이 연기를 한 것이 처음은 아니었지만, 정극에 참여하여 서인국 정도의 반향을 일으킨 이는 처음이었다. 


그리고 서인국은 '응답하라 1997'을 통해서 마침내 제대로 된 '스타'로서 입지를 다지게 되었다. 그의 연기는 대부분의 관계자들이 인정할 만큼 훌륭하고, 팬들 조차도 그의 연기에 큰 환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응답하라 1997의 '노래방'씬은 아주 성공한 드라마에서만 볼 수 있는 '명장면'으로 분류되어 확산되고 있다. 그만큼 서인국의 연기는 물이 올랐고, 마침내 대중은 연기를 통해 그와 통하게 된 것이다.


한국은 연기 혹은 예능등을 통해 인기를 얻으면 그 인기가 고스란히 음원으로 전이되는 특성이 있다. 그래서 많은 아이돌들이 반드시 연기나 예능을 겸하려고 하는 것이다. 서인국은 연기로 대중과 통했지만, 그 것은 뒤이어 그의 음악활동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것을 증명하는 것이나 다름없다. 이미 그와 정은지가 함께한 All for you는 차트의 1위를 차지했다.


결국 서인국은 연기와 노래라는 두 분야에서 전부 성공할 수 있는 진정한 슈퍼스타로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슈퍼스타K 시즌 2의 허각, 존박, 장재인등과 시즌3의 버스커버스커, 울랄라세션들 처럼 빠르게 인기를 얻지는 못했지만, 가장 천천히 그러나 가장 확실하게 슈퍼스타의 길을 가고 있는 것으로 보아도 무리는 없을 것 같다. 특히, 지금까지 그 어려운 과정을 겪어 냈으니, 앞으로 어떤 장애물이 와도 잘 넘기고 자신의 재능을 한껏 뽐내줄 것으로 보인다. 


이미 서인국은 슈퍼스타K의 우승자로서의 자신을 증명해 냈다. 이를 넘어서 진정한 슈퍼스타로 거듭날 것인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