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카라 해체는 없다.

by 박평 2011. 1. 21.

사람일이라는 것이 그렇습니다. 남이 하는 것을 보면 참 쉬워보이는데 막상 내가 시작하면 마음먹은 대로 안되는 일이 다반사죠. 큰 어려움 없이 되는 것 같은 많은 이들은 실제로는 많은 어려움을 동반하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 동방신기는 된다

카라와 같은 사례로 가장 최근에 동방신기가 있었습니다. 맴버 끼리 나눠져서 소송을 한 케이스죠. 결국 3명은 JYJ로 2명은 동방신기로 각자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물론 다시 합칠가능성이 있긴 하지만 말입니다. JYJ는 따로 떨어져 나와서도 각자의 활동으로 자리를 잡고 앨범을 통해서 훌륭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단지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지만 방송이 막혀있긴 하죠. 


동방신기는 이렇게 팀이 나뉘어져도 상관이 없습니다. 그 바탕에는 능력이 있습니다. 개개인의 능력이 워낙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동방신기가 처음 등장했을 때, 그 팀의 컨셉은 아카펠라가 가능한 가창력이 있는 아이돌이었습니다. 그만큼 개개인의 가창력이 어느정도는 인정받은 수준이고 무대 퍼포먼스 또한 훌륭했죠. 따라서 비록 3명이 따로 나온다 해도, 2명이 남는다 해도 일정 수준 이상의 가수로서의 실력을 보여줄 수 있었습니다.


- 카라는 안된다.

그러나 카라는 나눠지는 순간 생명을 잃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저는 카라에서 누가 노래를 잘하는지, 누가 춤을 잘 추는지 모릅니다. 그녀들 개개인의 능력이 뛰어나다고 느껴본적도 한번도 없습니다. 그러나 5명이 모여서 하나하나씩 노력해 가는 모습은 예뻐 보입니다. 


결국 카라가 나눠졌을때 자생력을 가질 수 있는 실력은 가진 맴버가 한명도 없다는 것이 카라가 동방신기와 가장 다른 부분입니다. 그러므로 카라의 해체는 절대로 안되는 것입니다.

게다가 이미 부모님들도 그 사실을 알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어떤 방법을 통해서든지 다시 하나가 되는게 맞다는 의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박규리, 구하라, 한승연, 이제 강지영은?

박규리는 원래 남아 있었고, 구하라는 돌아왔습니다. 한승연의 아버지는 함께 해야 한다는 것이 명확하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이제 행보는 강지영에게 남아 있습니다. 니콜의 어머니가 이번 계약해지를 주도했다고 알려진 것만큼 니콜은 가장 나중에 움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강지연이 DSP 로 돌아온다면 자연스레 니콜이 돌아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물론 그렇게 되기 위해서 DSP가 카라에 대한 대우를 충분히 납득할 수 있을 만큼 해주어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니콜은 카라안에서 가수로서도 연예인으로서도 가장 자생력을 지니고 있는 맴버이기 때문에 혼자만 따로 나올 가능성도 배제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럴경우에 입을 이미지 타격을 생각하면 결코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만약 니콜이 돌아가지 않는다면 그것은 대우의 문제보다도 이미 일을 저지른 것에 대한 어머니의 자존심의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때는 아이를 위해 접어 두는 것이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구하라양이 카라를 구하라!는 특명을 안고 다른 이들을 설득하려고 한다는 내용입니다. 카라 초기 한승연이 카라를 구했다면 이제는 구하라가 카라를 구할시기 입니다.




- 무조건 맴버들에게 맡길 필요가 있다.

가끔, 부모가 나서다 일을 그르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맥컬린컬킨이 왜 망가 졌겠습니까? 부모덕분입니다. 아이가 유명해지면 부모가 나서다 사단이 나는 경우는 정말 수많은 사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점에서 우리 아이 같은 애와 계약 해 준다고 감사하면 50년 계약 해달라 했던 김희철의 부모님 이야기는 많은 시사점을 줍니다.


정말 일을 하는 것은 아이입니다. 맴버들입니다. 가끔은 그 맴버들을 믿고 그들의 결정에 맡겨 놓는것이 일이 쉽게 해결되도록 하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그들은 그래도 나름 그 세계에서 구른 프로니까요.

Ps)
저는 이번 소송이 오히려 좋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만약 카라가 대우를 제대로 받고 있지 못하다면 이것을 빌미로 제대로 대우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을테니까요. 그러나 5명이 해체 되는 것은 카라가 그냥 사라져버리는 결과를 나을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충분한 환경과 대우를 제공해 주지 못한 DSP가 반성하고 제대로 카라를 대우해 주는 선에서 마무리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